직장내 괴롭힘 예방을 위한 조직문화 진단(정부지원 2023 일터혁신컨설팅 활용)


직장내 괴롭힘 예방을 위한 조직문화 진단(정부지원 2023 일터혁신컨설팅 활용)

안녕하세요. 더원이엔씨노무법인 대표 이덕조노무사입니다. 최근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 노무법인에도 직장 내 괴롭힘 조사를 의뢰하는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정해진 절차에 따라 직장 내 괴롭힘 조사를 마친 이후에, 기업들은 직장 내 괴롭힘 재발 방지 또는 예방을 위해 여러 가지 컨설팅을 요청하시곤 합니다. 직장 내 괴롭힘이 한 번 발생하면 기업 내부 분위기 뿐만 아니라 외부 이미지에도 치명타를 입히기 때문인데요. 그럴 때 저희는 직장 내 괴롭힘 등 예방을 위해 조직문화 진단 컨설팅을 제안합니다. 1. 조직문화란? 조직문화란 조직 내 구성원들에게 공통적으로 공유된 신념, 가치관 등을 말합니다. 조직 구성원들은 일상 업무뿐만 아니라 새로운 상황이나 위기에 직면했을 때 이러한 조직문화에 따라 행동하게 됩니다. 기업들은 자신들만의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십계명처럼 행동강령을 만들기도 하고 유연한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직급을 폐지하고, 호칭을 새롭게 변...


#고용문화개선 #직장내괴롭힘예방 #조직문화컨설팅 #조직문화진단 #조직문화구축 #전액정부지원 #임금체계개선 #안전일터구축 #무료일터혁신컨설팅 #더원이엔씨노무법인 #평가체계개선

원문링크 : 직장내 괴롭힘 예방을 위한 조직문화 진단(정부지원 2023 일터혁신컨설팅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