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알남] 샤워하는 모습을 촬영했는데 해고가 부당하다고?(직장내 성희롱 징계)


[노알남] 샤워하는 모습을 촬영했는데 해고가 부당하다고?(직장내 성희롱 징계)

안녕하세요. 더원이엔씨 노무법인 대표 이덕조노무사입니다.

직장내 성희롱 문제는 직장에서 끊임없이 발생하는 이슈 중 하나인데요. 흔히 직장내 성희롱은 이성 간 발생하는 문제이므로 동성 간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아주 대표적인 오해입니다.

직장내 성희롱 금지 규정은 동성 간에도 당연히 적용되고, 동성 간에 이루어졌다고 하여 비위의 정도를 가볍게 볼 수도 없습니다. 동성 간 샤워하는 모습을 촬영한 근로자를 징계해고하였는데, 법원은 회사의 해고 처분이 위법하여 무효라 판단하면서 가해자의 손을 들어주었습니다.

직관적으로 보았을 때, 동성 간 샤워 모습을 촬영했는데 해고가 부당하다고? 뭔가 아이러니합니다.

오늘은 법원이 직장내 성희롱에 따른 해고를 왜 부당해고로 판단하였는지 그 이유에 대하여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 [노알남] 유튜브 채녈을 구독(&알람 설정)하시면 매주 2개씩 업로드되는 노동법 관련한 다양한 정보동영상을 한눈에 보실수 있습니다.^^ https://www.yout...


#노동법이야기 #노알남 #동성간성희롱 #샤워모습촬영 #직장내성희롱징계 #직장내성희롱해고 #징계양정판단 #징계해고부당

원문링크 : [노알남] 샤워하는 모습을 촬영했는데 해고가 부당하다고?(직장내 성희롱 징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