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날 수업 내용 요약 #2 "인생게임에서 운빨 높일 수 있는 3% 이론?"


둘째 날 수업 내용 요약 #2 "인생게임에서 운빨 높일 수 있는 3% 이론?"

창업형 인간이 되기 위한 필수 역량 2. 4-1인간의 망각 시스템으로 인한 의지박약을 방지하고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서 2가지 능력이 필요 1. 메타인지 능력 : 나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능력 -내가 얼마나 나태하고 의지가 약한지 자각하고 인정하기 2. 환경설정 능력 : 나태해지고 이지가 약해지고 열정이 사라져도 실행할 수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기 1) 회피 동기 : 싫어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행동하려는 동기, 단기적 목표 위해 설정할 때 사용 2) 접근 동기 : 얻고 싶은 것을 추구하는 욕구에 의한 동기, 장기적 목표를 위해 설정할 때 사용 접근 동기와 회피 동기를 잘 활용하여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예 ex)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고 있을 때, 성공을 하게 되면 보상 -접근 동기가, 실패하게 되면 페널티가 부과 - 회피 동기를 자극할 수 있는 것으로 설정하게 되면 목표 달성을 할 수밖에 없는 환경이 만들어진다. 4-2 운을 만드는 수학적 원리 : 3% 이론 시도, 실행 횟수에 따라 운...



원문링크 : 둘째 날 수업 내용 요약 #2 "인생게임에서 운빨 높일 수 있는 3% 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