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1987:When the Day Comes (2017) 리뷰 by 1등선수 (여, 18세)


[영화] 1987:When the Day Comes (2017) 리뷰 by 1등선수 (여, 18세)

영화가 시작하자마자 앰뷸런스가 급하게 어디로 가는 모습이 보이며 시작되는데 이는 대학생이 데모를 하다 붙잡혀 경찰에게 조사를 받다가 사망하여 의사가 출동하였다. 사망 원인은 경찰이 물고문을 하다 사망하게 된 것인데, 김윤석은 이때 권력의 힘을 사용하여 사건을 은폐하려 한다. 이때 경찰이 툭하고 치니 억하고 쓰려졌다는 말을 하여 아직까지도 화제가 된다. 이에 검사 하정우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결국 시신 부검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사망 선고를 내린 의사에게 물고문으로 인한 사망을 알게 되었다. 기자 이희준이 하정우가 검사를 그만두며 받은 자료를 이때 법인 신문 보도 금지법을 어긴 후 세상에 알려지게 되고 대학생이 더 큰 데모를 하게 된다. 학교에서 이 부분을 수업 시간에 배울 때마다 너무 화가 났는데 영화를 보고 나니 더욱 화가 나고 슬펐던 거 같아요. 영화로 보고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이 영화를 안 본 사람이 없었으면 좋겠을 정도로 너무 내용이 깊은 영화에요. 물고...


#1987 #해피치월드 #해피치리뷰조각 #해피치 #월드 #영화1987 #역사 #리뷰 #데모 #느낀점 #후기

원문링크 : [영화] 1987:When the Day Comes (2017) 리뷰 by 1등선수 (여, 18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