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초보자도 할 수 있다. 그림판으로 유튜브 배너, 인스타그램 배너 만들고 업로드하기! (실제 사용 배너 이미지 공유)


[블로그] 초보자도 할 수 있다. 그림판으로 유튜브 배너, 인스타그램 배너 만들고 업로드하기! (실제 사용 배너 이미지 공유)

안녕하세요. 이취미입니다. 그림판을 이용하여, 배너 쉽게 만드는 법과 적용하는 법, 그리고 제가 만든 배너 이미지를 공유합니다. (글 하단 첨부) 저와 같은 초보자분들이 따라 하시기에 편한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혹시 더 쉬운 방법이 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먼저, 그림판을 열어 가로 170 X 세로 80 (픽셀)의 새 판을 만들어준다. 크기 조정 시 가로 세로 비율 유지를 풀어줘야만 가로 세로 길이를 다르게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이라는 글귀로 배너를 만들어본다. (사용한 서체는 '나눔바른펜'이다.) 네이버 블로그의 관리에 들어가서, 기본 설정 -> 기본 에디터 설정 -> 스마트에디터 2.0 선택 후 '확인'을 누른 다음 내 블로그에 들어가서 글쓰기를 연다. 글쓰기에서 사진을 눌러 아까 제작한 배너 이미지를 불러온 뒤, 이미지를 블록 지정한 다음 'URL' 버튼을 눌러, 인스타그램 주소를 넣어준다. 글 입력창 우측 하단의 html을 눌러주고, <p>이후의 <a~...


#블로그 #블로그공부 #블로그꾸미기

원문링크 : [블로그] 초보자도 할 수 있다. 그림판으로 유튜브 배너, 인스타그램 배너 만들고 업로드하기! (실제 사용 배너 이미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