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더 글로리를 계기로 세계적으로 폭로되는 있는 학교폭력 사태. 그렇지만 일본엔 단순 판타지에 불과하다.


드라마 더 글로리를 계기로 세계적으로 폭로되는 있는 학교폭력 사태. 그렇지만 일본엔 단순 판타지에 불과하다.

넷플릭스 더 글로리 드라마가 엄청나다. 공개 직후 한국을 비롯 다수의 아시아권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전 세계 순위에서 주간 3위를 찍은 2023년 2월 넷플릭스 최대 흥행작이었다. 더 글로리의 주된 내용은 학창 시절 당했던 학교폭력에 대한 복수를 담았는데 드라마의 인기가 세계적으로 흥했고 내용도 학교폭력에 대한 내용이라 나머지 사회적 영향력이 엄청났다. 더 글로리가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이후, 전 세계 연예인/유명인들의 과거 학교폭력 전력이 피해자들을 통해 폭로되는 일들이 일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태국에서는 드라마 더 글로리를 통해서 학교폭력이 공론화되며 학교폭력이 사회적 화제로 떠올라, 인터넷에서 The Glory Thai라는 해시태그를 달아 학교 폭력에 대한 폭로가 일어났다. 과거 본인이 당한 학폭 당시의 사진이나 영상을 올리거나 심지어 한 폭로에서는 유명 배우인 옴 파왓이 중학생 시절 자폐 학생을 괴롭혔다는 것이 드러나 배우가 이를 공식 인정하며 사과하기도 했다. 국내에서...



원문링크 : 드라마 더 글로리를 계기로 세계적으로 폭로되는 있는 학교폭력 사태. 그렇지만 일본엔 단순 판타지에 불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