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C는 무엇일까? (세계 경제를 주도하는 통화 정책의 중심. FOMC)


FOMC는 무엇일까? (세계 경제를 주도하는 통화 정책의 중심. FOMC)

FOMC는 무엇일까? FOMC는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ederal Open Market Committee, FOMC)는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중요한 의사결정 기관으로, 미국의 통화 정책을 책임지고 있다. 이 위원회는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경제 지표를 분석하고 통화 정책에 대한 결정을 내리며, 이 결정은 달러 패권 국가인 미국 연방준비제도에서 결정하는 것이라 세계 경제와 주식시장 및 코인시장등 금융 시장에 영향이 크다. FOMC는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의 일부로서, 12개 지역 연방준비은행의 은행장들과 워싱턴 D.C.의 연방준비제도 이사회의 구성원들로 이루어져 있다. 위원회는 매월 여러 차례 회의를 개최하여 미국 경제의 건강 상태를 평가하고 통화 정책에 대한 결정을 내립니다. FOMC에선 GDP 성장률, 실업률, 물가 상승률 등 다양한 경제 지표를 검토하며, 특히 기준금리 조절에 주목한다. FOMC는 이러한 결정을 통해 경제의 안정과 물가의 안정성을 목표로 하며, 금리 정책을...


#FOMC

원문링크 : FOMC는 무엇일까? (세계 경제를 주도하는 통화 정책의 중심. FOM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