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r and greed 만으로 투자 결정을 내리기엔 리스크가 커 위험하다.


Fear and greed 만으로 투자 결정을 내리기엔 리스크가 커 위험하다.

Fear and greed는 주식시장의 예측 불가능성과 변동성을 유발하는 요인으로 이론화된 상반된 두 가지 감정 상태와 효율적 시장 가설에 부합하지 않는 비합리적인 시장 행위를 가리킨다. Fear는 공포, 두려움, 불안 등의 감정을 의미한다. 주식시장에서 fear는 투자자들이 시장 하락을 예상하고, 주식을 매도하거나 매수를 꺼리는 상태를 의미 얘기하는데 Fear가 시장에서 지배하게 되면, 주가는 급락할 가능성이 크다. Greed는 탐욕, 욕심 등의 감정을 의미한다. 주식시장에서 greed는 투자자들이 시장 상승을 예상하고, 주식을 매수하거나 매도를 주저하는 상태를 의미하는데 greed가 시장에서 지배하게 되면, 주가는 급등할 수 있습니다. Fear and greed는 경제 지표, 정책 변화, 지정학적 리스크, 미디어 보도 등에 의해 변화하는데 Fear and greed에 의해 투자 결정을 내리게 되면 시장을 판단하기엔 투자 결정을 왜곡할 수 있을 뿐더러 합리적 투자 결정을 내리기 어...



원문링크 : Fear and greed 만으로 투자 결정을 내리기엔 리스크가 커 위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