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증시 = 미국 개인소비지출 PCE 발표를 앞두고 미증시는 상승했다. 상황은 좋아보이지 않는다. (나스닥, TQQQ, UPRO, 230223)


미국증시 = 미국 개인소비지출 PCE 발표를 앞두고 미증시는 상승했다. 상황은 좋아보이지 않는다. (나스닥, TQQQ, UPRO, 230223)

230223. 미국증시는 상승했다. 미국 3대지수인 나스닥, 다우, S&P500 모두 상승했는데 오늘의 상승에 대해 개인적으로 딱히 의미를 두고 싶지는 않다. 오늘의 상승은 전날 발표된 엔비디아의 실적이 좋게 나와 그간 미 연준의 금리 긴축정책으로 죽어있었던 투심이 살아나 상승한 걸로 보여진다. 개인적으로 한국시간 24일 22시30분 미국 개인소비지출 PCE 발표를 앞두고 잠깐 상승한 걸로 보여지는데 엔비디아 실적 호조 이슈 약빨이 좋아 미국 증시를 어디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지는 알 수 없으나 PCE 발표가 안좋게 나올 시 미국증시는 내리막 가능성이 크다. 난 PCE가 높게 나올 것이라 생각된다. 월마트와 홈디포의 전망이 안좋아 향후 소매판매 지수가 하락할 가능성이 높긴하지만 최근 소매판매 지수는 엄청나게 상승했고 미국 실업률은 완전고용을 나타내고 소비자물가지수 CPI는 둔화세가 약화되고 생산자물가지수 PPI는 상승했기 때문이다. 미 연준 파월 의장도 그렇고 다른 연준 의원들도 그렇...


#PCE #주식 #비트코인 #미국 #다우 #나스닥 #개인소비지출 #UPRO #TQQQ #증시

원문링크 : 미국증시 = 미국 개인소비지출 PCE 발표를 앞두고 미증시는 상승했다. 상황은 좋아보이지 않는다. (나스닥, TQQQ, UPRO, 23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