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에 있어 MDD관리는 필수적입니다. 포트폴리오 관리로 MDD관리를 꼭 하세요.


주식투자에 있어 MDD관리는 필수적입니다. 포트폴리오 관리로 MDD관리를 꼭 하세요.

주식투자에 있어 MDD란 Maximum Drawdown의 약자로 투자 기간 중 전고점 대비 최저점의 최대 하락률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매수한 주식의 전고점이 100달러에서 60달러까지 떨어진 후 반등해서 올랐다면 MDD는 -40%인데 투자과정에서 MDD 값의 크기는 얼마나 최대로 많이 떨어졌냐를 나타내는 것으로 주식투자 하면서 심리적으로 얼마나 강하게 충격을 받는지와 관련되어 있다. 투자금액이 클수록 높은 MDD에 사람들은 큰 충격을 받는다. 그리고 MDD가 높을수록 사람들은 손실 금액을 복구하고자 뇌동매매를 할 때가 있는데 뇌동매매를 하면 할 수록 자산가치가 하락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이점에 대해 주의할 필요가 있다. 투자금액이 클수록 높은 MDD에 정신적 데미지를 많이 받는다. 그래서 사람들은 MDD에 정신적 데미지를 덜 받기 위해 투자금액이 클수록 수익률을 포기하더라도 포기하더라도 낮은 MDD 투자를 선호하게 되는데 높은 MDD로 인해 주식투자에서 정신적 충격을 받지 않도록 ...


#MDD #주식투자

원문링크 : 주식투자에 있어 MDD관리는 필수적입니다. 포트폴리오 관리로 MDD관리를 꼭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