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2022 다티스트 박창서 개인전: 위치-나-제안 후기 (@대구미술관)


[전시] 2022 다티스트 박창서 개인전: 위치-나-제안 후기 (@대구미술관)

대구미술관 4, 5 전시실에서는 대구미술관의 대구작가 시리즈 ‘다티스트’ 기획 전시가 열리고 있어요. 다티스트는 대구 경북 지역을 기반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중견, 원로 작가들을 선정해 그들의 작품세계를 집중 조명하는 기획이에요. 그 중, 박창서 작가님의 전시를 소개할까 해요. ‘위치-나-제안’ 전시는 회화, 설치 등을 이용한 개념적 작업을 소개하고 있어요. 작품의 물질적인 측면보다는 생각이나 개념 같은 비물질적 측면을 강조하고 있답니다. 먼저, ‘풍경’을 주제로 한 4 전시실의 작품이에요. ‘당신의 기억으로부터’라는 연작은 회색 구름 이미지와 단어혹은 문장의 조합으로 이뤄져 있어요. 시시각각 변하는 구름은 한 순간도 같은 모습일 수 없는데, 이를 닮고자, 물감을 칠하는 대신 아크릴 스프레이를 사용했다고 해요. 구름 위에 표현된 단어는 구름을 상징하는 프랑스어랍니다. 텍스트는 보는 관점에 따라 이미지보다 부각되기도 하고, 묻히기도 하는데, 프랑스 유학 중이던 작가의 경험을 표현...


#2022다티스트 #전시회 #박창서개인전 #대구전시 #대구볼만한전시 #대구미술관 #대구가볼만한곳 #다티스트 #개념미술 #현대미술

원문링크 : [전시] 2022 다티스트 박창서 개인전: 위치-나-제안 후기 (@대구미술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