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포도나무병원 이동엽 원장] 디스크 치료 만큼 중요한 것이 치료 후 관리!


[참포도나무병원 이동엽 원장] 디스크 치료 만큼 중요한 것이 치료 후 관리!

[참포도나무병원 이동엽 원장] 디스크 치료 만큼 중요한 것이 치료 후 관리! 환자와 따뜻하게 소통하는 참포도나무병원 이동엽 원장 많은 환자가 착각하기 쉬운 것이 비수술적 치료이든 시술적 치료이든 수술적 치료이든 치료가 끝난 후, 통증이 완화되고 나면 완치됐다고 믿는 것입니다. 그러나 척추질환에는 결코 완치의 개념을 있을 수 없습니다. 즉, 통증은 깨끗하게 치료해줄 수 있어도 그 허리를 사용하는 사람의 습관까지 고쳐줄 수 없기 때문인데요. 수술실에서의 참포도나무병원 이동엽 원장 특히 디스크나 협착증과 같은 척추질환은 하루 아침에 진행되는 병이 아니며 몇 년 혹은 몇 십 년씩 허리를 함부로 다루고 혹사한 결과로 틀어진 척추뼈와 일찍 퇴행되어버린 척추 주변의 조직들이 제자리를 이탈하거나 딱딱하게 굳으면서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병들기 시작한 척추에서 디스크가 먼저 문제를 일으키면 디스크환자가 되는 것일 뿐, 건강한 척추에서 디스크만 고장나는 거의 없다고 할 수...


#도수치료 #허리디스크재발 #참포도나무병원 #재활치료 #재활운동 #재활센터 #재발관리 #이동엽원장 #이동엽 #디스크치료 #디스크재발 #디스크 #허리디스크재발예방

원문링크 : [참포도나무병원 이동엽 원장] 디스크 치료 만큼 중요한 것이 치료 후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