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슈가랩 NAT 사탕수수 A4용지 : "종이에서 달콤한 냄새가 나"


[제품] 슈가랩 NAT 사탕수수 A4용지 : "종이에서 달콤한 냄새가 나"

사탕수수 a4용지 어느 순간부터 흰 A4용지는 눈이 아프다. 이제 종이를 졸업하고 탭으로 넘어갈 때구나 했는데 얼마 안 가 종이로 다시 넘어왔다. 나는 아직 종이가 좋다. 그 뒤로 잘 맞는 종이 찾는 여정이 시작됐다. 신문용지라 일컫는 갱지부터 미색 A4, 중질지, 크라프트지까지 사용해 봤고, 이번엔 사탕수수 A4다. 이 사탕수수 A4용지는 중량이 시중의 기본 A4용지와 동일하게 75g이다. 이 사탕수수는 앞면에는 100%의 SUGAR CANE 0% TREE FIBER 0% BLEACHING CHEMICALS 라고 적혀있다. 출처 :pixabay 100% sugar cane. 100%의 사탕수수로 만들어졌다. 근데 그냥 사탕수수도 아니고 출처: pixabay 사탕수수에서 설탕을 정출하고 버려지는 부산물을 활용해 A4용지를 만들었다 한다. 또한 이 과정에 0% TREE FIBER 0% BLEACHING CHEMICALS 단 한 그루의 나무도, 조금의 표백 등 화학적 처리도 들어가지 않...


#a4 #특이한a4 #특수용지 #친환경종이 #친환경a4용지 #친환경a4 #신문용지 #사탕수수종이 #사탕수수NAT #사탕수수a4용지 #사탕수수a4 #사탕수수 #내돈내산 #갱지 #NAT종이 #a4용지 #필기종이

원문링크 : [제품] 슈가랩 NAT 사탕수수 A4용지 : "종이에서 달콤한 냄새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