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공부 혁명] 게이미피케이션, 공부도 게임처럼^^


[언택트 공부 혁명] 게이미피케이션, 공부도 게임처럼^^

StartupStockPhotos, 출처 Pixabay 게임과 교실의 융합도 새롭게 떠오르는 현상 중 하나이다.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전 연령층의 인기를 얻고 있는 비디오게임을 예로 들어보자. 비디오게임에 관한 다양한 조사 결과가 있지만, 거의 공통된 사실은 하루에 몇 시간이나 게임하아이들이 많다는 점이다. 아이들은 연간 1000 시간, 초등학생 ~고등학생 시기를 통틀어 1만시간 이상을 게임에 쏟고 있다. 언택트 공부 혁명 언택트 공부 혁명 아이들이 고등학생 시기까지 게임을 하는 시간이 1만 시간 이상이라니 그시간에 공부를 했으면 하는 학부모의 탄성을 떠올리니 웃음이 나오기도 한다. 그만큼 동기와 몰입 흥미를 주기에 게임만큼 흥미로운것도 없기에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공부에 적용하는 연구도 활발히 이루어진다고 한다. 요즘 온라인 학습도 포인트를 모으면 사은품을 주고 단계를 클리어 하면 뱃지를 획득하는 그런것이 아이에게 흥미를 유발하는 요소인듯 하다. 그리고 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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