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사기 sns '로맨스스캠' 당할뻔하다.. 얼마전 본 방송이 생각났다. 그것이알고싶다 '너의 이름은'편. 진짜 그들의 이름은 무엇일까?


신종사기 sns '로맨스스캠' 당할뻔하다.. 얼마전 본 방송이 생각났다. 그것이알고싶다 '너의 이름은'편. 진짜 그들의 이름은 무엇일까?

얼마전에 본 그것이알고싶다 1252화에서 다룬 sns 관련 사기수법(로맨스스캠)에 당할 뻔해서 혹시나 다른 피해자가 없기를 바라며 글을 적어본다. 일상기록과 세상과 소통용으로 전체공개 인스타를 한지 최근 몇달쯤 되었다. 며칠전 저녁에 팔로우 요청이 와서 수락했더니 바로 외국인으로 보이는 사람에게 DM으로 대화신청이 왔다. 온라인소통에 부쩍 재미를 붙이고 여유있는 시간이어서 바로 답장을 했고 한동안 대화가 이어졌다. 번역투가 다분한 한국어로 온 디엠에 어느나라에 사시냐고 물을때부터 사실 알아봤어야 하는데... 역시 사람은 겪어봐야 뭔가를 절감하게 된다. 이어진 대화내용(번역과 번역체 기준)을 간단히 적어보면.. 상대는 '사기'로 통칭 ㅎㅎ 사기 : 친구 수락해줘서 겁나 고맙다. 만나서 반갑다. 답장 겁나 기다린다. me : 반갑다. 외국분인가보다. 사기 : 미국에 살고 내 이름은 쏼라쏼라다. 님 이름은 무엇이냐? me : (실명 패스) 닉네임으로 불러달라 사기 : 댁 이름 겁나 스윗하...


#sns사기 #그것이알고싶다 #그것이알고싶다너의이름은 #로맨스스캠 #신종보이스피싱 #신종사기

원문링크 : 신종사기 sns '로맨스스캠' 당할뻔하다.. 얼마전 본 방송이 생각났다. 그것이알고싶다 '너의 이름은'편. 진짜 그들의 이름은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