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키움 HRD 칼럼] 시시포스가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알았다면?


[인키움 HRD 칼럼] 시시포스가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알았다면?

INKIUM 칼럼 [인키움 HRD 칼럼] 시시포스가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알았다면? 인키움 공식블로그 2018. 10. 10. 7:30 이웃추가 본문 기타 기능 스웨덴의 한적한 도로를 달리는 조나단씨, 그는 약속 장소에 늦지 않기 위해 서둘러 집을 나섰습니다. 이대로라면 틀림없이 늦을 것 같네요. 이때 내면의 악마가 속삭이기 시작합니다. ‘차도 안 보이는데 속도 좀 올려볼까? 경찰도 없는 것 같은데 재수 없게 걸리진 않겠지’ 그러자 반대편에서 어느새 마음 다른 한켠의 천사가 속삭입니다. ‘이 도로에서 제한속도를 준수하면 복권을 준대, 혹시 알아? 약속시간엔 조금 늦을지언정 네게 행운이 따를지.’ 과속방지 복권 전광판 (스웨덴) 앞의 이야기가 무슨 상황인지 어리둥절하신가요? 하지만 놀랍게도 현실에 있을 수 있는 일입니다. 이 도로는 스웨덴에서 과속을 방지하기 위해 만든, 속도를 준수한 차량 중에서 추첨을 통해 복권처럼 상금을 주는 도로였던 것입니다. 과속을 한 차량...


#Gamification #팀워크 #토론 #인키움 #워크숍 #안성빈 #기업교육 #게이미피케이션 #HRD #협업

원문링크 : [인키움 HRD 칼럼] 시시포스가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알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