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D 칼럼] 밀레니얼 세대와 함께 하는 직장생활, 이제는 달라져야 한다.


[HRD 칼럼] 밀레니얼 세대와 함께 하는 직장생활, 이제는 달라져야 한다.

여러분은 혹시 이러한 경험이 있는가? - 한쪽 옆머리 밀고 출근한 신입직원을 봤을 때 화가 나거나 - 회식 때 임원인 본부장님의 농담에 나만 웃고 있거나 - 직원이 본인 아빠 이야기를 하는데 그 이야기가 나의 상황과 비슷하고 느낄 때 이렇다면 당신은 분명 40대 이상의 연령대일 가능성이 높다. 요즘 기업들이 당면하고 있는 HR의 주요 과제는 노동인력의 다양성(Workforce Diversity)이다. 이 중 새로운 밀레니얼(millenial) 세대가 본격적으로 회사의 주축으로 성장하면서 이들의 일하는 방식, 생각하는 가치관, 일에 임하는 자세 등이 기존 세대들과는 많은 차이가 있고 성향이 달라 기성세대들의 고민이 한 층 더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밀레니얼세대란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세대를 말한다. 특히 회사는 다양한 세대가 공존하며 공동의 목표를 향해 일하는 장소인데, 최근 세대교체가 빠르게 이뤄지며 이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리더십이 제대로 발휘되지 ...


#HRD #밀레니얼세대 #소통 #인키움

원문링크 : [HRD 칼럼] 밀레니얼 세대와 함께 하는 직장생활, 이제는 달라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