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ESS DSR 로 앞으로 집 사기 더 어려워진다. (뜻, 원문 포함)


STRESS DSR 로 앞으로 집 사기 더 어려워진다. (뜻, 원문 포함)

스트레스 DSR이 2월 26일에 시행되었다. DSR은 [보유한 모든 대출의 연간 원리금상환액] / [연간 소득]으로 상환능력 범위 내 대출을 하라는 의미이고, 주담대/마통/신용대출/자동차할부 등이 포함된다. 스트레스 DSR은 과거 5년간의 최대 금리와 현재 금리의 차이를 스트레스 금리라고 하여 이 금리를 반영하여 대출자의 대출 한도를 제한하는 것이다. 스트레스 DSR은 '대출부담의 가중'이 아닌 '대출한도의 제한' 이러한 적용은 모두가 알고 있듯이 높아진 가계대출의 영향 때문이다. 가계대출은 현재 사상 최고치를 찍고 있고, 이러한 부분이 경제의 뇌관이 되어 큰 타격을 줄 수 있다. 국내 가계부채 비율이 OECD 국가에서 높은 수준이지만 사실 가계대출은 인플레이션으로 매년 증가할 수 밖에 없기에 가계 대출액이 중요하기 보단 가계 대출액의 증가 속도에 더 집중해야 한다. 과도하게 늘어나는 가계부채는 문제가 될 수 있다. 이번 정책도 아까 말했듯이 '대출부담의 가중'이 아닌 '대출한도의 ...


#DSR #DSR뜻 #stressdsr #스트레스DSR

원문링크 : STRESS DSR 로 앞으로 집 사기 더 어려워진다. (뜻, 원문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