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직 계약만료 자진퇴사 실업급여 조건


계약직 계약만료 자진퇴사 실업급여 조건

직장을 계속 다니고 싶어도 어쩔 수 없는 이유로 직장을 그만둬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고를 당하거나, 회사가 지방으로 위치를 옮기거나, 계약직의 경우에는 계약기간이 종료되는 등의 이유 때문인데요, 직장을 그만둘 경우에는 수입이 바로 끊기기 때문에 근로자는 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정부는 1995년부터 실업자를 위한 실업급여 제도를 운용해오고 있습니다. 실업급여 제도는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가 실직할 경우, 재취업까지 필요한 기간 동안에 급여를 지급하여 생계를 꾸려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즉, 실업급여 제도는 근로의사가 있음에도 일자리를 잃어 생계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실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실업급여 수급조건 실업급여를 받기 위한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고용보험에 가입한 피보험자인 근로자가, ① 이직일 이전 18개월간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180일 이상이고, ② 근로의 의사와 능력을 가지고 있으면서, ③ 계약기간 만료,...


#계약만료 #자진퇴사실업급여조건 #자진퇴사실업급여신청 #자진퇴사실업급여 #자진퇴사계약직 #자발적퇴사실업급여 #실업급여조건 #실업급여신청자격 #실업급여신청 #실업급여수급조건 #실업급여 #고용보험실업급여 #계약직실업급여조건 #계약직실업급여 #계약만료실업급여 #지진퇴사후계약직실업급여

원문링크 : 계약직 계약만료 자진퇴사 실업급여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