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성마비/정상발달 설명해주는 남자 - 정상발달과정 중 아이의 이동수단(locomotion)


뇌성마비/정상발달 설명해주는 남자 - 정상발달과정 중 아이의 이동수단(locomotion)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들이 정상발달과정을 하면서 보이게 되는 이동수단(locomotion)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이들은 엄마뱃속에서 태어나서 2년 동안 대근육, 소근육, 정서, 인지 등이 크게 발달하게 되며 특히 생후 1년 동안 대근육은 고개를 가누지 못하는 수준에서 스스로 걷게 되는 단계까지 급성장하게 됩니다. 이 모든 결과는 중추신경계의 급속한 발달로 인해 일어납니다. 청각은 거의 완전하게 발달되어 태어나지만 시각, 촉각, 고유수용성 감각 등은 미성숙하게 태어난 신생아는 여러 이동수단을 거치면서 스스로 걷기까지 가능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다양한 이동수단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아이들이 가지는 다양한 이동수단(locomotion) creeping 배밀이는 creeping으로 아동의 locomotion인 바로 이동수단입니다. 한 장소에서 다른 곳으로 움직이는 것을 말하며 배밀이는 보통 빠른 아이들은 5-6개월 때 시작하며 8-9개월까지 아이들이 이용...


#crawling #이우관 #이동수단 #운동발달재활사 #옆으로기기 #배밀이 #뇌성마비 #네발기기 #곰자세 #걷기 #walking #locomotion #cruising #creeping #정상발달

원문링크 : 뇌성마비/정상발달 설명해주는 남자 - 정상발달과정 중 아이의 이동수단(locomo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