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 이혼 이후 재산분할 소송 승소 및 상대방의 양육비 청구에 대한 방어 승소 사례를 소개합니다.


협의 이혼 이후 재산분할 소송 승소 및 상대방의 양육비 청구에 대한 방어 승소 사례를 소개합니다.

의뢰인은 협의이혼을 하며 재산 분할에 대해 합의를 하지 못하여, 협의 이혼 이후 재산분할 심판 소송을 하여 소송 도중 조정이 성립하여 재산분할을 받게 되었고, 전 남편은 양육비의 지급을 구하는 반 심판 청구를 하였으나 역시 조정으로 전액 방어한 사례입니다. 협의 이혼 후의 재산분할 청구 소송 협의 이혼 과정에서 명시적인 재산분할 협의 약정이나 재산분할 포기 약정이 없다면, 협의이혼 후 2년 내에 재산분할 심판 소송이 가능합니다. 의뢰인의 협의이혼 이후의 재산분할 심판 청구 소송 진행 청구인과 상대방은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혼인생활을 이어오다가, 남편의 경제적 무능력 등의 이유로 협의이혼을 하였습니다. 청구인은 오랜 결혼 생활 동안 아이들을 키우며 성실하게 내조를 해와 재산 형성을 도왔음에도 본인 명의의 재산이 없으며 상대방으로부터 신용카드도 빼앗기고, 생활비조차 지급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집에서 맨몸으로 쫓겨났고, 협의이혼 이후에도 재산분할로 돈 한 푼 못 받게 하겠다고 협박을 ...



원문링크 : 협의 이혼 이후 재산분할 소송 승소 및 상대방의 양육비 청구에 대한 방어 승소 사례를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