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스홉킨스 의대 방사화학자가 쉽게 말해주는, PET / CT 스캔이 뭐에요?


존스홉킨스 의대 방사화학자가 쉽게 말해주는, PET / CT 스캔이 뭐에요?

쉽게 알아보는 PET 스캔, PET 스캔이 뭐에요? 많은 병원에서는 우리 몸 안을 살펴보기 위한 다양한 장비들을 운영하고 있어요. 카메라를 직접 집어넣어 장기를 관찰하는 내시경이 있고, 카메라가 닿지 않는 곳을 살펴볼 수 있는 이미징(Imaging) 기술을 이용한 기기들도 있어요. 이런 이미징 기기들은 X-ray 엑스레이를 비롯해서 MRI(엠알아이)와 CT(씨티) 까지 각 용도에 맞게 다양해요. 오늘은 그 중 PET (펫) 스캔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PET 스캔, 많이 사용되나요? 아주 유용하고 폭 넓게 활용되는 기기인데, 생각보다 PET 스캔에 대해서 낯선 분들이 많을거에요. 그 이유는 PET 스캔은 주로 암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환자와 가족들은 의사가 펫 스캔 결과가 어떻다더라 하는 말을 듣긴 하지만 정확히 펫 스캔이 어떤 것인지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저는 미국 존스홉킨스 의대에서 PET 스캔에 사용되는 신약 Tracer를 개발하고 있어...


#FDG #펫검사 #이미징 #암진단 #암세포 #설탕암세포 #방사성 #방사능 #감염진단 #PET스캔 #PET #Fluorodeoxyglucose #펫스캔

원문링크 : 존스홉킨스 의대 방사화학자가 쉽게 말해주는, PET / CT 스캔이 뭐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