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구매하려는 집이 지어진지 100년도 더 되었어요, 구매해야 할까요?


미국에서 구매하려는 집이 지어진지 100년도 더 되었어요, 구매해야 할까요?

미국의 타운하우스나 콘도, 아파트 등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걱정하는 것 중 하나가 건물 건설 년도가 1900년 초반, 1800년대 후반 등 100년이 훌쩍 넘은 매물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한국 대부분의 아파트들과 건물이 지어진지 30년이 채 되지 않았고, 한 20년만 되더라도 재건축 이야기가 나오는 상황에서 100년 가까이 된 매물을 사는 것이 바람직한 일인지 당연히 고민될 수 있습니다. 역사가 상대적으로 오래된 미국 동북부 및 동남부 지역에서는 100년 가까이 된 매물이 흔한 편입니다. 반대로, 새로운 도시가 개발된지 상대적으로 얼마 되지 않은 서부 지역이나 텍사스 오스틴 지역은 건물들이 상대적으로 새것이 많습니다. 오늘 이 글에서는 이런 매물들을 어떻게 바라보아야 할지,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Unsplash 100년 된 부동산을 구입할지 여부를 결정하려면 해당 부동산의 매력과 잠재적인 어려움을 모두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미국100년 #미국콘도 #미국오래된집 #미국오래된아파트 #미국오래된건물 #미국아파트 #미국부동산 #미국매물 #미국건물주 #미국건물 #미국타운하우스

원문링크 : 미국에서 구매하려는 집이 지어진지 100년도 더 되었어요, 구매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