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탑건, 리즈 시절의 매버릭과 추억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OST)


[영화 리뷰] 탑건, 리즈 시절의 매버릭과 추억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OST)

탑건 해군 최신 전투기 F-14기를 모는 젊은 조종사 매버릭 대위(톰 크루즈)는 최고의 실력을 자부하는 파일럿... movie.naver.com 주말에 탑건: 매버릭을 보고 리뷰를 올렸는데, 1편인 영화 탑건도 할 말이 참 많은 영화라서 추억하며 리뷰를 써봅니다. 탑건은 영화 초반에도 나오지만 냉전 시대 미 해군에서 최상위 1%의 전투가 조종사들을 위한 엘리트 학교를 설립하였고, 조종사들은 이곳을 TOP GUN이라고 부릅니다. 배경만 전투기 조종사일 뿐 줄거리는 사실 청춘 영화의 전형을 그대로 따라갑니다. 영화 초반 F-14 전투기를 모는 매버릭과 후방 관제사인 구스가 공을 세우고, 해군 기지에 있는 탑건 스쿨에 입학하면서 벌어지는 일입니다. 이곳에는 최고의 파일럿들이 모여 있고, 이들이 최고의 비행사인 탑건이 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기도 하고, 서로 싸우고 화해하기도 하는 와중에 매버릭은 교육 담당자와 사랑에 빠지고, 가장 절친한 친구인 구스를 잃는 사고를 당하기도 합니다. ...


#영화평점 #탑건 #탑건1 #탑건ost #탑건리뷰 #탑건주제가 #톰크루즈 #푸른염소

원문링크 : [영화 리뷰] 탑건, 리즈 시절의 매버릭과 추억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