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상식, 스타트업 투자 라운드 아는척하기 (시리즈 A, B, C 투자)


경제 상식, 스타트업 투자 라운드 아는척하기 (시리즈 A, B, C 투자)

전문가와 비전문가를 나누는 기준이 해당 분야의 용어를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느냐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경제 분야의 관심 있는 용어들에 대해 공부할 겸 하나씩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어디 가서 아는척하기 딱 좋을 정도로만 (깊이는 없이) 쉽게 이해되도록 정리해 보는 것이 목표입니다. 푸른염소 스타트업 관련된 경제 기사를 보면 어떤 회사가 이번에 시리즈 A 투자를 받았다거나 시리즈 B 투자를 받았다거나 하는 말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은 성장 과정에 따라 유치하는 투자금의 목적과 규모가 달라지는데 기업의 성장 단계 및 투자 회차에 따라 [시드 단계 → 시리즈 A → 시리즈 B → 시리즈 C] 와 같이 구분이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구분을 스타트업의 '투자 라운드'라고 하며, 벤처기업의 본고장인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탄생한 개념입니다. 신문 기사에서는 용어적인 부분까지 자세히 다루어 주지 않기 때문에 스타트업 투자 단계에서 사용되는 용어와 의미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관계자가 ...


#VC #엔젤투자자 #액셀러레이터 #시리즈C투자 #시리즈B투자 #시리즈A투자 #스타트업투자라운드 #스타트업투자단계 #스타트업투자규모 #스타트업시드투자 #스타트업 #부자염소가난한염소 #벤처캐피털 #경제상식 #venturecapital #푸른염소

원문링크 : 경제 상식, 스타트업 투자 라운드 아는척하기 (시리즈 A, B, C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