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정기예금 금리 변화 (5대 시중은행, 인터넷은행, 저축은행, 신협, 새마을금고)


12월 정기예금 금리 변화  (5대 시중은행, 인터넷은행, 저축은행, 신협, 새마을금고)

올해 하반기 동안 고금리 경쟁이 이어지면서 최근 5대 시중은행의 정기예금 잔액은 10월 기준으로 전달 대비 855조 9742억 원이 불어났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 시장이 아직은 고금리 상황을 유지하고 있지만 내년도에는 미국의 금리 인하 기조가 거의 확실시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미국 연준 의장이 금리를 더 올릴 수도 있다는 뉘앙스를 이어가고 있지만 시장에서는 아무도 믿지 않는 분위기이고 내년에는 금리가 인하할 것이라는 데 많은 사람들이 동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식이나 코인 시장은 이미 금리 인하 신호를 선 반영하여 움직이는 중입니다. 연준은 여전히 금리 인하 시점이 멀었다고 얘기하지만 내년 11월에는 미국 대선까지 있어 연준 입장에서도 내년이 되면 금리 인하 시점을 늦추기만 할 수는 없는 상황이 될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도 금융권의 고금리 상품 경쟁이 내년까지 이어지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를 반영해서인지 이번 달에는 국내 모든 금융권의 정기예금 금리가 한풀 ...


#12월정기예금금리 #고금리정기예금 #금리동향 #예금금리동향 #정기예금금리

원문링크 : 12월 정기예금 금리 변화 (5대 시중은행, 인터넷은행, 저축은행, 신협, 새마을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