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1월 정기예금 금리 변화 (5대 시중은행, 인터넷은행, 저축은행, 신협, 새마을금고)


새해 1월 정기예금 금리 변화  (5대 시중은행, 인터넷은행, 저축은행, 신협, 새마을금고)

올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기준금리 인하에 나설 것이라는 예상이 시장에 지배적인 가운데 은행권 예금 금리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예금 금리가 하락세를 보이면서 정기예금 잔액도 줄어들고 있는데, 작년 12월 말 정기예금 잔액은 849조 원으로 전월에 비해 19조가 줄어들었습니다. 예금금리가 떨어지고 있는 이유는 기준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가 선반영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작년 한 해 동안은 고금리가 지속되면서 특별한 현금 투자처를 찾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었지만 이대로 금리가 하락한다면 예금보다는 좀 더 적극적인 투자처로 자산 분배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지난달에 이어 정기예금 금리가 어떻게 변했는지 각 은행의 정기예금 금리 현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해당 금리는 2024년 1월 8일 기준이며 본 포스팅은 시장 금리의 전반적인 흐름을 파악하기 위한 내용이므로 상품 가입 시 해당 상품에 대한 상세 정보는 반드시 은행 지점에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대 시중은...



원문링크 : 새해 1월 정기예금 금리 변화 (5대 시중은행, 인터넷은행, 저축은행, 신협, 새마을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