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IX금리 및 주요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동향 (2023.2.19)


COFIX금리 및 주요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동향 (2023.2.19)

미국의 경우 기준 금리 인상 기조가 아직 꺾이지 않았는데, 국내 시장은 정부의 압력으로 시장 금리가 빠르게 내려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미국과 기준 금리 차이가 벌어지면 외환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조금 걱정이 되네요. 어쨌든 정부의 개입으로 예금 금리는 아주 짧은 고금리 시기를 지나 전반적인 하락 속도가 체감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아쉽네요. 대출 있으신 분들은 예금 금리보다는 아무래도 대출 금리에 관심이 많을 텐데 대출 금리는 어느 정도 변화를 반영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 COFIX 금리 동향 전국은행연합회에서 발표하는 코픽스 금리는 대출 금리의 기준이 됩니다. 코픽스 금리는 은행이 자금을 조달하는데 드는 비용을 평균해서 정해지기 때문에 예금 금리가 낮아지면 낮아지는 게 당연한 지표입니다. 2월 15일에 공시된 코픽스 금리를 확인해 보면 1월 16일에 발표한 금리와 비교해서 변화가 보입니다. 신규취급액기준COFIX 4.29% → 3.82% (0.47% 포...


#5대은행 #cofix #금리동향 #주담대 #주택담보대출 #코픽스 #코픽스금리

원문링크 : COFIX금리 및 주요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동향 (2023.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