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값이 올라야 좋은 사람과 떨어져야 좋은 사람 (KBS 시사직격 '폭락이와 폭등이')


집값이 올라야 좋은 사람과 떨어져야 좋은 사람 (KBS 시사직격 '폭락이와 폭등이')

KBS 시사직격이라는 프로그램을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상당히 다양한 관점에서 부동산 시장에 참여한 이해관계자들을 다루고 있어 꽤 좋은 기획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끔 부동산 관련 기사의 댓글을 살펴보면 누가 집을 가지고 있고, 누가 집을 가지고 있지 않은지 금방 알 수 있을 정도로 부동산에 대한 인식과 판단의 양극화가 매우 심해져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부동산의 특성상 이해관계의 폭이 매우 넓을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자산의 폭등기와 폭락기에는 가치관의 양극화가 심해지는 경향이 강해지기 때문에 이럴 때일수록 다양한 사람들의 입장을 이해하려는 노력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집값이 올라야 좋은 사람 2년 전에 2억 원 넘게 대출을 받아 3억 원 대 아파트를 구입 20살에 상경해서 열심히 알바하며 돈을 모아 집을 샀는데 1년 만에 1억 원이 올랐다가 현재는 샀던 가격보다 떨어짐 퇴근 후에는 심부름 알바도 하며 열심히 일해서 하락장을 버티고 있음 그에게 좋은 날은 집값이 ...


#kbs시사직격 #부동산대책 #폭등이 #폭락이

원문링크 : 집값이 올라야 좋은 사람과 떨어져야 좋은 사람 (KBS 시사직격 '폭락이와 폭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