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은 재산세 납부의 달 (납부 방법 기간, 재산세는 왜 두 번 낼까?)


7월은 재산세 납부의 달 (납부 방법 기간, 재산세는 왜 두 번 낼까?)

7월과 9월은 주택분에 해당하는 재산세 납부의 달입니다. 지자체별로 재산세 납부 고지서가 온라인으로 발송되었기 때문에 납세자분들은 이메일로 납부고지서를 받으셨을 것 같습니다. 재산세 실제로 줄었나? 재산세가 많이 줄었다는 기사가 쏟아지는데 저는 지난해에 주택임대사업자가 말소되면서 그동안 받았던 재산세 50% 감면 혜택이 사라졌고 거주 중인 집도 작년보다 조금 높은 재산세(만 원 정도지만)가 나왔습니다. 임대 중인 오피스텔에 대한 재산세는 1.7배나 증가했네요. 그래도 2배가 아닌 걸 다행으로 생각해야 할까요? 그럼 7월에 내야 하는 주택분 재산세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재산세 납세 대상 재산세는 과세기준일인 매년 6월 1일 현재 과세물건을 소유한 사람에게 7월과 9월에 나눠서 부과됩니다. 7월에는 건축물, 항공기, 선박에 대해 부과되고, 9월에는 토지에 대해 부과됩니다. 대다수에게 해당하는 주택의 경우는 7월에 과세 금액의 50%, 나머지 50%는 9월에 부과됩니다. ...


#7월재산세 #재산세납부방법 #재산세납부 #재산세 #인터넷지로 #이택스 #위택스 #스마트위택스 #서울시stax #모바일지로 #재산세분납이유

원문링크 : 7월은 재산세 납부의 달 (납부 방법 기간, 재산세는 왜 두 번 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