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용어, 슈링크플레이션(Shrinkflation) 알아보기 (스킴플레이션, 번들플레이션)


경제용어, 슈링크플레이션(Shrinkflation) 알아보기 (스킴플레이션, 번들플레이션)

정부가 한국소비자원을 중심으로 이달 말까지 주요 생필품 가격 실태와 '슈링크플레이션'의 실태조사를 추진하여 가이드라인을 만든다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슈링크플레이션' 그리고 이와 유사한 용어인 '스킴플레이션', '번들플레이션'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슈링크플레이션 Shrinkflation 슈링크플레이션은 줄어든다는 의미의 'Shrink'와 물가 상승을 의미하는 'Inflation'을 합친 용어입니다. 기존 제품의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제품의 크기나 수량을 줄여서 사실상 가격 인상 효과를 노리는 판매 방식을 말합니다. 2015년 영국의 경제학자 피파 맘그렌(Pippa Malmgren)이 고안한 용어로 패키지 다운사이징(package downsizing)이라고도 불립니다. 출처 : 나무위키 슈링크플레이션의 사례는 한때 인터넷 밈으로 유행했던 '질소 과자'가 대표적입니다. 과자 봉지 속에 들어있어야 할 과자의 양은 적어지고 질소를 채워서 봉지만 빵빵하게 만들어 판매하는 우리...



원문링크 : 경제용어, 슈링크플레이션(Shrinkflation) 알아보기 (스킴플레이션, 번들플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