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임대차 전·월세 계약 인터넷 온라인 신고 따라 하기 (부동산 거래 관리 시스템)


주택임대차 전·월세 계약 인터넷 온라인 신고 따라 하기 (부동산 거래 관리 시스템)

보증금 6천만 원 초과 또는 월세 30만 원 초과의 임대차 계약을 하면 신규 계약이건 갱신 계약이건 모두 부동산 임대차 계약 신고를 해야 합니다. 내년 5월까지 주택 임대차 신고 의무 기간이 유예되기는 했지만 제도가 없어지지 않는 이상은 신고 방법을 알아두는 게 필요할 것 같습니다. 주택임대사업자가 아닐 경우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주택임대차 신고를 하거나 '부동산 거래 관리 시스템'에서 신고를 할 수 있는데, 이 중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신고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 주택 임대차 계약 온라인 신고를 위해서는 두 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임대차 계약서 스캔본 공동인증서 온라인 신고는 국토교통부의 부동산 거래 관리 시스템에서 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거래 관리 시스템(임대차 신고 · 매매신고 ) / 국토교통부 부동산 거래관리시스템 임대차신고 및 매매신고 신고하기 신고 미리보기 . 공지사항 [공통] 부동산 거래계약 변경 신고서 양식 (23.8.22 시행) [공통] ...


#주택임대차계약온라인신고 #주택임대차계약인터넷신고

원문링크 : 주택임대차 전·월세 계약 인터넷 온라인 신고 따라 하기 (부동산 거래 관리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