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 뉴노멀을 말한다] 석유, 2050년까지 수요 감소 없다…“원료 수요 증가 전망”


[석유, 뉴노멀을 말한다] 석유, 2050년까지 수요 감소 없다…“원료 수요 증가 전망”

신재생에너지는 원료로써 석유수요 대체 불가능 개도국 급격한 수요 증가로 석유사용량 늘 것 국내 정유사 탈정유 경제적으로 신중히 접근해야 석유의 종말은 없다. 많은 전문가가 도로의 100%를 전기차가 차지하는 날이 와도 석유에 대한 수요는 여전할 것으로 전망한다. 탄소중립을 위해선 석유 소비를 줄여야 한다면서도 석유의 안정적 조달 없이는 탄소중립의 성공적인 연착이 어렵다고 입을 모은다. 향후 연료로서 석유 수요는 감소할 수 있지만 원료로서 석유 수요는 인구 증가 및 경제성장에 따라 증가할 것이라는 관측에 힘이 실리고 있다. 17일 대한석유협회에 따르면 재생에너지 확대에도 불구하고 세계 석유 수요는 2050년까지 견조할 전망이다. 석유 소비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전까지 매년 증가해 왔다. 2020년에 코로나19로 인해 전년 대비 약 6% 감소했으나, 이후 2021년부터 계속 증가했고 올해는 2019년 소비수준을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석유 소비량 역시 ...



원문링크 : [석유, 뉴노멀을 말한다] 석유, 2050년까지 수요 감소 없다…“원료 수요 증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