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국 전날 여권 분실했을 때, 긴급여권 발급 받기 ( + 출국 전 PCR검사 팁 )


출국 전날 여권 분실했을 때, 긴급여권 발급 받기 ( + 출국 전 PCR검사 팁 )

긴급여권 발급방법 / PCR 검사 동생이 일본으로 출국하기 하루 전날, PCR검사 받는다고 버스타고 갔는데 버스안에서 흘렸는지 여권을 잃어버리는 대참사가 발생했다. PCR 검사소에 도착하니 이미 잃어버린 상황이었고 우선 검사만 받은채로 복귀한 상황. 그야말로 이보다 더 최악일 수 없는 상황이었다. 멘붕에 빠져있는 동생은 뇌정지 상태이므로 내가 좀 도와줬다. 우선 타고 간 버스 운수 회사에 전화해서 분실물센터로 연락해봤으나, 결국 없었다. 그렇다면 이제 유일한 방법은 공항에 일찍 가서 비전자여권 발급받기. 신청 전 유의사항 긴급 여권은 공항 및 자치단체에서 1-2시간 안에 발급받을 수 있으며 유의사항이 있다. 1. 출국 시간에 여유가 있어야 한다. 발급에 1시간 10분 정도 소요되므로 수속 포함하여 여유 시간이 있어야 한다. 천만 다행이었던 것은 동생의 출국 시간이 오후 2시였다. 만약 출국 시간이 새벽 또는 오전이었다면 불가능했을 거다. 2. 국가에 따라서 허용 여부가 다르므로 여권...


#공휴일에여권발급 #출국당일여권분실 #일본출국PCR #인천공항PCR검사 #여권을분실했어요 #여권안내홈페이지 #여권분실시대처 #비전자여권발급 #긴급여권인천공항 #긴급여권발급시지참 #긴급여권발급방법 #출국전PCR검사

원문링크 : 출국 전날 여권 분실했을 때, 긴급여권 발급 받기 ( + 출국 전 PCR검사 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