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귀로 차크라 독식 - 늑대고래 : 평점(8/10) // 독특한 설정의 수작. 다만 미완성.


회귀로 차크라 독식 - 늑대고래 : 평점(8/10) // 독특한 설정의 수작. 다만 미완성.

상당히 흥미로웠으나, 쪽대본으로 급마무리한듯한, 미완결 같았던 소설. 내용은, 이 세계의 뒷면에서 살아가는 도사중 하나였던 주인공이, 회귀를 통해 점점 강해져서 세계의 비밀을 파헤치는 내용이다. 소설 자체의 배경이 상당히 흥미롭다. 헌터물이랑 이면세계물이 합쳐진듯한데, 인간의 영역 자체가 애초에 행성의 일부분에만 존재한다는 설정이 흥미로웠다. 인간이 '지구'라고 인식하는 공간이 사실은 돔 형식의 보호막 안쪽이며, 이 사실이 이면세계의 지배자들에 의해 감춰지고 있고, 인류 자체가 먹잇감으로 사육된다는, 극히 아포칼립스적인 설정에, 이 틀을 파괴하고 끝없이 강함을 추구하는 주인공이 더해져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아쉬운 점은, 위에 언급했듯이 완결이 완결이 아닌듯한 느낌이 강했다. 작가의 필력이 워낙 출중해서 부자연스러운 부분이나 억지로 분량조절을 한 느낌은 못받았는데, 만약 정식으로 완결을 내려고 했다면 적어도 3~4권은 더 써야하지 않았나 싶다. 그리고 제목도 너무 아쉬운게, 이...


#늑대고래 #독식 #차크라 #회귀로

원문링크 : 회귀로 차크라 독식 - 늑대고래 : 평점(8/10) // 독특한 설정의 수작. 다만 미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