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로 인한 충동으로 마약을 복용한 경우라면? (with. 법무법인 동광 마약전담팀)


우울로 인한 충동으로 마약을 복용한 경우라면? (with. 법무법인 동광 마약전담팀)

그저 성실한 학생이었다. 다만 최근까지 만났던 전 연인으로부터의 그리 좋지 않은 기억으로 우울감에 시달리던 일상에 놓여있었을 뿐이었다. 그녀는 술집에서 서빙 아르바이트를 하던 와중, 우연히 손님으로 방문한 외국인에게 정체불명의 물건을 건네받았다. 두통을 해결해주고 심지어 기분까지 좋게 해준다는 파란 알약이라며 복용방법까지 그녀에게 알려주었다. 문제는 그 정체불명의 알약이 바로 LSD였다는 것. 퇴근 후, 우울함을 해소하기 위해, 그녀는 충동적으로 파란 알약을 삼켰다. 위 스토리는 법무법인 동광 마약전담팀이 직접 의뢰를 받았던 실제 억울한 마약 복용 사례다. 아마도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경로로 마약을 접하게 되는 케이스라 생각된다. 한 순간의 충동으로 의도치 않게 범죄를 저지르게 된 이 케이스는 아래와 같은 법규정에 접촉된다. -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제59조(벌칙) 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1년 이상의 유기징역에 처한다. 5. 제3조제1호를 위반하여 마약 또...


#마약전담팀 #법무법인동광

원문링크 : 우울로 인한 충동으로 마약을 복용한 경우라면? (with. 법무법인 동광 마약전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