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한 알밤볼과 알밤마들렌, 어디에서부터 처음 시작되었을까? (FT. 공주 밤쌀당 베이커리)


핫한 알밤볼과 알밤마들렌, 어디에서부터 처음 시작되었을까? (FT. 공주 밤쌀당 베이커리)

우리나라에서 국내 생산만 14%를 차지하며 연간 10,440톤의 알밤을 생산하는 곳. 충남 공주는 그야말로 알밤 생산지로 대표되는 도시 중 하나다. 대한민국 밤산업의 메카인 충남 공주는 알밤을 주 재료로 한 다양한 식품 및 음료, 관광상품을 선보이며 관광객들의 호감을 받고 있다. ‘밤이 쌀쌀한 초겨울엔, 공주통밤이 들어있는 알밤마들렌을’ - 파워코리아데일리 어릴적 기자의 추억 속 대표적인 아이템은 ‘알밤’이었다. 춥고 길기만 한 겨울밤을 달래주던 것도, 민족이 대이동하는 ‘명절 기차여행’의 설레임을... www.powerkoreadaily.com 공주를 방문했을 때, (알밤을 주재료로) 가장 많이 찾는 먹거리론 주로 알밤볼, 그리고 알밤마들렌을 떠올릴 수 있다. 공주에서 가장 처음 시작된 동글동글 알밤이 가득찬 알밤마들렌이 처음 시작된 곳은 어디일까. 몇해 전, 필자가 직접 인터뷰를 했던 공주 밤쌀당 베이커리에서 알밤마들렌은 처음 시작되었다. 알밤볼의 탄생에 대해 궁금한 이들은 위 ...


#공주베이커리 #밤쌀당 #밤쌀당베이커리 #알밤마들렌 #알밤볼

원문링크 : 핫한 알밤볼과 알밤마들렌, 어디에서부터 처음 시작되었을까? (FT. 공주 밤쌀당 베이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