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심사를 받았다(feat.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야)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심사를 받았다(feat.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야)

드디어 다가온 논문 심사의 날!!! 논문과 관련해서 블로그에 기록해두려했는데 미루고미루는 상황에 지금부터라도 조금씩 기록해두었다 논문 끝나면 자세히는 아니더라도 흐름을 볼 수 있게 기록으로 남겨둬야겠다. 코로나 상황이여도 논문 지도 받으러 수도 없이 왔던 캠퍼스인데 심사를 받으러 오니 지도받을 때보다 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떨리다... 심지어 공지도 제대로 확인 안하고 있다가 당일날 온 문자보고 심사일인거 알아버려 당황했지만 어차피 내가 쓴 논문이고 심사본까지 제출했기에 질문에 답하는 건 크게 어렵지 않다고 생각하고 심사받을 때는 교수님한테 지적당하는 건 기본이라고 해서 뭔가를 준비한다고 크게 달라질 건 없구나했는데 마음 편히 가길 잘한거 같다 오전에 조퇴를 내고 나갈 준비를 했다. 하.. 진짜 뚜벅이는 오늘도 2시간 거리를 열심히 간다. 이곳도 이제 얼마안남았군.. 흠... 왕복 4시간은 넘 힘드렁.... 돌아보니 시간이 흘렀구나 사진첩을 뒤져보니 논문지도 받으러 갈때 찍었던 사...



원문링크 :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심사를 받았다(feat.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