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Xbox Series S> 비디오 게임기 리뷰


<MS-Xbox Series S> 비디오 게임기 리뷰

게임산업이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던 20세기 후반. 미국은 게임계 최악의 사건인 아타리쇼크를 겪으며 비디오게임 시장에 큰 위협을 마주했다. 한창 버블경제의 피크를 달리며 경제 호황기를 누리던 일본은 강력한 기술력과 막대한 자본으로 온갖 산업을 장악했다. 컴퓨터와 비디오게임도 예외는 아니었다. 1993년 출시한 아타리 재규어가 3년 만에 단종되며 미국 최대 게임사인 아타리가 시장에서 철수했다. 이제 더 이상 미국 게임회사는 일본의 적수가 되지 못했다. 한편, MS-DOS로 PC 시장을 섭렵한 Microsoft는 사람들이 컴퓨터보다 가정용 게임기에 더욱 관심을 가지는 것을 경계했다. 일본의 가정용 비디오 게임기들이 계속해서 발전한다면, 지금까지 이룩한 PC 시장에 큰 위협이 되리라고 예측했다. 이를 견제하기 위해 2001년 MS는 위도우 OS이 미디어 API인 Direct X를 기반으로 한 비디오 게임기 "Xbox"를 출시했다. Xbox는 동시대 비디오 게임기 대비 강력한 성능과 고품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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