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상품의 변화...'임베디드 보험(embedded insurance)'


보험 상품의 변화...'임베디드 보험(embedded insurance)'

[A 경제용어사전] 보험 상품의 변화...'임베디드 보험(embedded insurance)' [사진=박대한 기자] [아시아에이=박대한 기자] 보험은 위험을 최소화하는 버팀목인데요.

그러나 발생할 모든 리스크를 예측하긴 어렵고, 매번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비효율적입니다. 이에 '임베디드 보험(embedded insurance)'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임베디드 보험'은 비보험사가 제공하는 상품, 서비스 등에 보험 상품 및 서비스를 내재한 사업모델을 의미합니다. '임베디드 보험'은 낯선 개념이 아닌데요.

휴대폰을 구매할 때, 사고·분실 등을 대비해 보험을 드는 것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즉 금융소비자가 경제 활동을 나설 때, 따로 보험사를 거치지 않고 위험보장을 받는 것이 '임베디드 보험'입니다.

현재 '임베디드 보험'은 보험사가 B2B(기업간거래)로 비보험사에 제공하고 있는데요. B2B는 일부 산업에 그치지 않고 모든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유연성이 강점으로 꼽힙니다.

황성환 신한EZ...



원문링크 : 보험 상품의 변화...'임베디드 보험(embedded insura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