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어 만드는 선풍기 회사, 인덕션 만드는 밥솥 회사…한우물 가전에 무슨 일이?


드라이어 만드는 선풍기 회사, 인덕션 만드는 밥솥 회사…한우물 가전에 무슨 일이?

드라이어 만드는 선풍기 회사, 인덕션 만드는 밥솥 회사…한우물 가전에 무슨 일이? 최종수정 2022.12.16 12:00 기사입력 2022.12.16 12:00 신일, 스탠드형 헤어드라이어 출시 쿠쿠, 인덕션레인지 공략…매출 131%↑ 특정품목 주력·내구성 제품 성장 한계 신제품 출시로 종합가전기업 변신 시도 [아시아경제 곽민재 기자] 수십년간 선풍기·밥솥 같은 특정 제품 하나로 명성을 일궈온 소형 가전 한우물 기업들이 종합 가전회사로의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그동안 주력한 특정 품목만으로는 성장에 한계가 있다는 절박함이 커졌기 때문이다. 역설적으로 강소기업이란 명성을 얻을 만큼 내구성이 튼튼한 제품을 만든 점도 성장의 한계를 재촉한 요인이 됐다. 16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선풍기 강자로 꼽히는 신일전자는 최근 스탠드 형식의 헤어드라이어를 출시했다. 1964년부터 선풍기 대량 생산 판매를 해 온 이 기업이 이런 제품을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제품은 사용 중 두 손을 자유롭게...



원문링크 : 드라이어 만드는 선풍기 회사, 인덕션 만드는 밥솥 회사…한우물 가전에 무슨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