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교통사고 발생 시 대응 요령 “차에 치어 다쳤다면 치료부터 받으세요”


어르신 교통사고 발생 시 대응 요령 “차에 치어 다쳤다면 치료부터 받으세요”

어르신 교통사고 발생 시 대응 요령 “차에 치어 다쳤다면 치료부터 받으세요” 배성호 기자 승인 2024.04.15 08:56 lisanto_, 출처 Unsplash 자비로 치료 받아도 보험 접수 후 전액 환불… 합의는 후유증 없을 때 인명 사고 시 구호 조치부터… 경찰·보험사 접수 후 현장 사진 기록 [백세시대=배성호 기자] 최경희(가명‧60) 씨는 얼마 전 차에 치여 일주일 간 병원 신세를 졌다. 다행히 큰 부상이 아니어서 일상으로 복귀했지만 아직까지 방바닥에 앉았다 일어날 때 불편함을 겪고 있다. 문제는 최 씨의 퇴원 후 보험사에서 합의를 재촉하는 전화가 걸려오고, 주변에서는 최대한 합의를 미루라고 만류하는 것이다. 최 씨는 “60평생 처음 당한 사고여서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최 씨의 사례처럼 봄 행락철에는 교통량이 증가하고, 장거리 운행이 늘면서 사고 위험도 덩달아 높아진다. 경찰 통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2021~2023년) 졸음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



원문링크 : 어르신 교통사고 발생 시 대응 요령 “차에 치어 다쳤다면 치료부터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