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일지 - 1.직장인 빅데이터 대학원 비교(성균관대, 고려대, 연세대 경쟁률 등)


대학원일지 - 1.직장인 빅데이터 대학원 비교(성균관대, 고려대, 연세대 경쟁률 등)

작년에 대학생때부터 다니고 싶었던 데이터 분석 관련 대학원을 지원했다. 대학원 진학의 목표는 이직이나 자기계발은 아니었다. 오랜만에 코딩을 즐기기 위해 지원했다(회사 복지제도 활용). 재밌게 다니다보니 학점도 괜찮게 받았고 어느새 2학기가 지났다. 늦었지만 대학원 준비하면서 알게 된 것과 다니면서 느낀 것들을 기록하려고 한다. 대학원별 자세한 분석은 다른 블로그에 많아서, 내가 다니면서 느낀 점들 위주로 같이 정리해보려고 한다. 다른 학교는 주변의 성균관대, 고려대, 연세대에 다니고 계신 분들을 보면서 느낀점들이다. - 성균관대 데이터사이언스융합학과 내가 현재 다니고 있는 학과라서 조금 좋게 포장이 될 수도 있는 점을 감안해서 읽으면 좋겠다. 일단 이 학과를 선택한 이유는 금,토에 수업이 있고, 회사에서 가깝기 때문이다. 내가 지원했을 때는 줌으로 면접을 봐서 혼자 면접을 봤는데 지금은 대면으로 3명씩 들어가서 면접을 보는 것 같다. 데이터 분석에 관심이 있는 지 확인하기 위해 기초...


#경쟁률 #입학 #연세대 #성균관대 #빅데이터 #면접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 #고려대 #직장인

원문링크 : 대학원일지 - 1.직장인 빅데이터 대학원 비교(성균관대, 고려대, 연세대 경쟁률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