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웹툰 - Ep.3] 양적긴축, 같이 공부해볼까요? (Feat. 6월 시작 예정인 양적긴축)


[주식웹툰 - Ep.3] 양적긴축, 같이 공부해볼까요? (Feat. 6월 시작 예정인 양적긴축)

안녕하세요 감주입니다. 오늘은 날씨도 너무 좋아 집 앞에 있는 양재천에 산책을 나갔다왔어요. (집돌이(?)인 저에게는 주말에 나가는게 큰 결정이랍니다.ㅎㅎ) 정말 사진을 찍을때마다 생각하지만 1년 365일 예쁜 양재천이네요..!! 오늘의 주제. 양적긴축 (Quantitative Tightening) ※ 양적긴축 : 양적 긴축(Quantitative Tightening) 중앙은행이 은행권에서 반강제로 돈을빼내는 일로 금리 인상을 통한 긴축 효과가 크지 않을 때 쓰는 방식을 말한다.양적 긴축은 프레드릭 뉴먼 HSBC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제시한 인플레이션 억제를위한 새로운 접근법이다. 양적긴축의 사전적 정의인데요!! 역시 뭐라고 하는지 이해가 잘 안될거에요..!! 옥내시도 이해가 안되서 혼자서 열심히 공부를 하더라구요..ㅎㅎ 오늘도 만화로 같이 공부해보아요 (여기서 설명이 조금 필요합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인플레이션은 중국이 봉쇄, 우크라이나 침공, 연준의 미미한 대처 등이 있겠지만 우리...



원문링크 : [주식웹툰 - Ep.3] 양적긴축, 같이 공부해볼까요? (Feat. 6월 시작 예정인 양적긴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