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FOMC 결과 요약 : 금리는 더 오를 것! (+파월연설, 점도표)


12월 FOMC 결과 요약 : 금리는 더 오를 것! (+파월연설, 점도표)

포스팅 순서입니다. 12월 미국 기준금리 인상 12월 14일(현지시간) FOMC 이후 Feds는 미국의 기준금리를 50bp 인상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기준금리는 '4.50%'가 되었습니다. 최근 4번 연속 자이언트 스텝이 단행되었으나 이번에는 빅스텝으로 인상 속도가 조금은 완화되었습니다. 12월 FOMC 성명서 ※ FOMC 성명서는 11월과 비교해서 거의 수정된 내용이 없습니다. 최근 지표들은 지출과 생산의 완만한 성장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 고용 시장은 견조 하였으며 실업률은 여전히 낮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팬데믹과 관련된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 식량 및 에너지 가격 상승, 광범위한 가격 압력을 반영하여 여전히 높습니다.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전쟁은 엄청난 인적, 경제적 어려움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전쟁 및 관련 사건은 인플레이션에 대한 상승 압력에 기여하고 있으며 세계 경제 활동에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위원회는 인플레이션 위험에 매우 주의를 기...


#12월 #최종금리 #금리 #FOMC연설 #FOMC결과정리 #FOMC결과요약 #FOMC결과 #12월연설 #12월FOMC #파월연설

원문링크 : 12월 FOMC 결과 요약 : 금리는 더 오를 것! (+파월연설, 점도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