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A, XAR, PPA ETF : 미국 우주항공, 방산에 투자하라 (+소개, 분석)


ITA, XAR, PPA ETF : 미국 우주항공, 방산에 투자하라 (+소개, 분석)

안녕하세요 감주입니다. 오늘은 최근 관심이 확대되고 있는 우주항공, 방산과 관련된 미국 ETF를 소개 드려보려고 합니다. 결국 우주산업은 다가올 수밖에 없는 미래이기에 ETF 매수를 통해 어느 정도 투자해두는 것도 좋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ETF는 'ITA, XAR',PPA'입니다. 미국 우주항공, 방산 ETF (ITA vs XAR vs PPA) ETF 요약 각 ETF에 간단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블랙록, 스테이트스트리트, 인베스코 모두 대형 자산운용사이며 ETF 자체에 대한 걱정은 의미가 없습니다. 운용보수의 경우에는 위 두 종목은 0.3%대로 준수하나, PPA의 경우에는 0.60%로 조금 부담스러운 수준입니다. 과연 0.2~0.3%의 운용보수를 더 내야 할 가치가 있는지 뒤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성종목 각 ETF의 구성종목 및 구성 비율을 위와 같습니다. 3개 ETF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빨간색 글자...


#ITA #항공 #우주항공ETF #우주항공 #방산ETF #방산 #미국방산ETF #미국ETF #XARETF #XAR #PPAETF #PPA #ITAETF #항공우주

원문링크 : ITA, XAR, PPA ETF : 미국 우주항공, 방산에 투자하라 (+소개,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