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LF ETF : 미국 금융주에 투자해 볼까? (+SVB로 폭락하는데도?)


XLF ETF : 미국 금융주에 투자해 볼까? (+SVB로 폭락하는데도?)

※ XLF ETF : 미국 금융주에 투자해 볼까? (+SVB로 폭락하는데도?) 안녕하세요 감주입니다. 최근 'SVB'와 '실버 게이트' 등으로 인해서 금융섹터가 한 번에 무너지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점에 금융주에 투자한다는 발상이 리스크가 크겠지만 제 투자 기준에 들어왔기에 한 번 소개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주의 폭락 최근 SVB, 실버 게이트 은행 이슈로 인해 미국 증시에 피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특히, 금융과 관련된 주식(JP 모건, 뱅오아 등), ETF(XLF 등)가 모두 폭락하고 있으며 최근 5일간 대부분의 금융주들이 -10% 이상 폭락. 하였습니다. SVB의 폭락 이유는 여러 매체에서 보셨을 테니 간단히 기재하겠습니다. 기준 금리 인상으로 보유하고 있던 국채의 가격 급락 금리 인상으로 투자한 스타트업들의 예금이 줄어들면서 이익 감소 자본 비율 감소 및 고객들의 신뢰도 하락으로 뱅크런 이를 개선하기 위한 증자 계획도 무산되고 매각 논의도 실패하면서 파산 신...


#ETF #XLF #XLFETF #금융주 #미국 #미국금융 #미국금융주 #미국은행

원문링크 : XLF ETF : 미국 금융주에 투자해 볼까? (+SVB로 폭락하는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