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케이스 스터디] 오레오 Daily Twist 캠페인의 효과적인 SNS 활용 방법!


[PR 케이스 스터디] 오레오 Daily Twist 캠페인의 효과적인 SNS 활용 방법!

미국 슈퍼볼 게임은 게임만큼이나 광고보는 재미가 쏠쏠하다고 할 만큼, 슈퍼볼 시즌에는 재밌는 광고들이 넘쳐납니다! 그 중에서도 2013년 슈퍼볼에서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모은 브랜드가 있었으니.. 바로바로... 오레오!! 사실, 이것은 슈퍼볼 시즌을 위해 미리 준비한 것은 아닙니다. 광고팀이 현장에서 혹시 모를 상황에 대기를 타고 있다가, 운 좋게도(?) 경기장 정전 사태가 발생하였고, 수 많은 미디어 팀 중에서도 오레오의 광고를 맡은 에이전시 360i는 가장 빠르게 30분 정도 만에 아이디어를 구상하여, 이렇게 심플한 사진 한장을 트위터 상에 올립니다. 적절한 타이밍에 위트를 담은 이 사진 한장은 SNS 상에서 이슈를 일으키며 퍼지고, 퍼지고, 오레오는 돈 한푼 들이지 않은 이 광고로 이슈 메이킹에 성공하죠! 이 케이스덕에 호기심이 생겨 더 찾아보던 중에 이렇게 real time marketing에 능한 오레오의 대표적인 캠페인, 데일리 트위스트 (Daily Twist)를 발견...


#dailytwist #SNS #데일리트위스트 #리얼타임마케팅 #소셜미디어 #오레오 #캠페인 #케이스스터디

원문링크 : [PR 케이스 스터디] 오레오 Daily Twist 캠페인의 효과적인 SNS 활용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