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META)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료 서비스 만든다? 유럽(EU)에서 구독 모델을 시도하려는 이유는?


메타(META)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료 서비스 만든다? 유럽(EU)에서 구독 모델을 시도하려는 이유는?

메타(META)가 유럽 연합(EU) 사용자를 대상으로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의 유료화를 고려 중이라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처럼 광고 없는 구독 플랜을 마련한다는 거죠. 해당 소식은 메타의 내부 계획을 알고 있는 세 명의 익명 제보자로 인해 알려지게 됐는데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구독료를 지불하는 사람들은 앱에서 광고가 표시되지 않게 될 거라고 합니다. 그런데 몇 가지 질문이 생깁니다. 갑자기 왜 이렇게 하려는 것일까? 사용자가 급감하지는 않을까? 왜 하필이면 유럽 연합(EU)일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료 플랜의 이유 메타는 광고를 통해 돈을 법니다. 광고가 효과적이려면 사용자 데이터 분석에 의존해야 합니다. 그런데 사용자 데이터 분석은 개인 정보 보호 문제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메타가 유럽연합 규제 당국의 집중적인 조사를 받아온 이유이기도 하죠. 실제로 지난 5월, 유럽 연합은 메타가 광고 기술 개선을 위해 유럽 유저 데이터를 미국 서버로 전송해 개인정보 보...



원문링크 : 메타(META)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료 서비스 만든다? 유럽(EU)에서 구독 모델을 시도하려는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