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금 돌려받기 (#임차권양도 #임차권등기명령-신청,서류,절차 #보증금반환소송)


 보증금 돌려받기  (#임차권양도 #임차권등기명령-신청,서류,절차 #보증금반환소송)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는 주인에게 대처하는 자세 보통 계약기간 만료와 함께 임차인은 이사준비를 하고 모든 짐을 빼면서 보증금을 반환하게 되는게 통상적입니다. 그러나, 계약이 만료되어 이사를 간다고 통보했음에도 보증금을 못받게 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오늘은 그러한 경우에 내 보증금을 안전하게 돌려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계약을 종료하고 싶다면, 그 기간이 끝나기 6~2개월 전에 연장을 하지 않겟다는 의시표시를 확실히 전달 ※ 방법 1 - 다음 세입자에게 모든 권리를 물려주는 '임차권 양도' '임차권양도'란 세입자가 직접 다른 세입자를 찾아 그 세입자에게 임차권을 양도하고 자신의 보증금을 받아 이사 가는 것~! 보증금을 돌려주기 어려울 정도로 집주인의 경제상황이 악화되었다면, 이미 근저당도 높게 설정되어 새 임차인을 찾기 어렵습니다. 이때 '임차권 양도'를 통해 새로운 세입자가 기존 세입자가 갖고 있던 집에 대한 모든 권리를 그대로 물려받으면, 만약 이 집이 잘못되어 경...


#보증금돌려받기 #보증금반환소송 #임차권등기명령 #임차권등기명령신청서류 #임차권양도 #집보증금안떼이는법

원문링크 : 보증금 돌려받기 (#임차권양도 #임차권등기명령-신청,서류,절차 #보증금반환소송)